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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부론60-도로

국부론60 / 2019. 8. 26. 19:15
5층정도 마다 차량통행이 가능한 도로를 만든다.
도로는 2개의 층으로 만드는것이 효율적이다.
예) 5층=동서방향 도로, 6층=남북방향 도로

위의 예와 같이 2개의 층으로 도로를 만들면 모든 도로가 직선도로가되며, 목적지까지 도착하기위해서는 도로를 최소 1번만 이동하면된다. 또한 단방향 도로이므로 신호등이 거의 필요없게된다.

또한 차량통행이 가능한 도로도 있지만 거의 모든층에 카트나 자전거도로를 설치할 수 있다.
60층 건물의 밖으로 나가거나, 10km이상 멀리가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차량을 이용할 필요없이, 퀵보드, 자전거, 오토바이등을 이용하여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의 필요성이 많이 줄어, 차량의 숫자도 감소할것이다.
소형 전기자전거나 골프카트같은 전기차가 늘어날것임.

60층에서 5층마다 도로를 설치할 경우, 현재 도로보다 약12배 도로가 증가하고, 신호등이 거의 사라지며, 직선도로가되고, 높낮이가 최소화되어, 고속도로연비가 가능하게된다.
현재 서울 도심주행 연비는 신호등, 굽은도로, 언덕, 교통체증등으로인해 12km/리터가 나오기 어렵다. 이에반해 고속도로에서는 약17km/리터 이상도 가능하다.
도로 개선에 따른 연비향상은 30%를 넘개되어, 1년 유류비가 100만원일때 30만원 정도가 절약된다.
또한 목적지까지 막힘없이 정시에 도착이 가능해져 삶의 질이 향상된다.
현재와 동일한 상황이라고 가정해도 출퇴근 시간이 절반이상 줄어들고, 매달 교통비 및 유류비가 30~50%절약이된다.
이는 국가경제에도 큰 도움이되어 GDP와 같은 수치에도 몇%정도 도윰이 될것이다.

여기서는 5층마다 도로를 설치했으나, 도로이외에도 인도, 자전거도로등은 모든층에 설치가능하여, 사실상 화물트럭등 차량을 제외한 이동수단은 전층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출퇴근시에는 자전거나 킥보드등으로도 출퇴근이 가능할것이다.

도로 역시 도시전역을 연결하는 도로는 10층마다 정해놓고, 간선도로는 변경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어야한다.
모든층에 도를 만들지만, 우선은 정해진 층에서만 도를 사용하도록한다. 나중에 도로층을  이동해야할 경우도 있을것이다.
모든층에 도로를 만들어 도로층이 아닌곳은 자전거도로로 사용하거나, 시장, 광장, 화재방지용 빈공간, 또는 공원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위 내용역시 초안이며, 사용중에 필요에따라 수정될것이다.

도는 처음부터 모든층에 설계되어 있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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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안녕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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