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안녕1999

카테고리

전체 (3067)
자바스크립트 (20)
안드로이드 (14)
WebGL (4)
변비 (17)
정치,경제 (35)
C언어,ARM (162)
컴퓨터(PC, Note Book, 윈.. (41)
전자회로, PCB (27)
유머,안웃긴,GIF,동영상 (118)
국부론60 (71)
모듈(PCB) (3)
건강 (2)
FreeCAD (25)
PADS (43)
퇴직,퇴사,구직,취업 활동 (3)
C# (86)
엑셀 (8)
워드 (0)
LabView (6)
레고 (30)
FPGA (0)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5.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대도시의 대부분을 도로를 포함한 60층 높이의 통합 건물로 짓게되면, 현재 도시면적보다 최소 10배이상 면적이 늘어나고, 인구밀도도 증가하게된다.
현재 도시의 건물이 평균 4층이고, 4천만명이 거주한다고 했을때, 현재는 4천만명이 지상의 도로를 이용하기때문에 매우 혼잡하다, 그러나 60층 높이가되면, 층별 인구밀도는 낮아지게되고, 건물내부에 여러층에 도로가 있어, 도로당 차량통행량은 크게줄어들게 된다.
현재 도시구조에서는 인구밀도증가는 교통복잡도를 높이기때문에, 건물의 층수를 제한하는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도로를 포함한 60층건물을 짓게되면, 모든것이 좋아지게된다.

도심교통지옥을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국부론60인것이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1~4층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1개의 도로를 사용할때와, 1~4층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각각의 층에 있는 도로를 사용하는것이므로, 통행량이 최소 절반이하로 줄어들게된다.
도로가 약4배 더 많아지는것이다.
(60층으로 짓게되면 약10배이상 늘어난다)

또한 많은 방들이 만들어져, 사무실, 공장,식당, 숙소, 창고, 가게등이 충분히 생기게되어, 회사 근처에서 집을 구할 수 있게된다.
현재 서울의 많은 직장인들이 출퇴근에 왕복 2~5시간까지도 걸린다. 거리로 따지면 편도10~50km정도 된다.
지금처럼 방을 못구해서, 도시외곽으로 점점 밀려나는 일이 줄어든다.
따라서 현재 지하철, 버스로 출퇴근하던것이, 자전거로도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가되어, 교통량이 더욱 감소하게된다.
60층 건물에서는 차를 이용할 일이 별로 없게된다.

또한 60층 건물 내부의 도로는 직선도로가 되며, 1개층은 가로방향, 1개층은 세로방향으로 건설이 되어, 신호등이 거의 필요가 없어진다.
현재보다 훨씬 더빨리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게된다. 현재 서울의 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는데 평균 40분이상이 걸리고 있으며, 통행량이 많을 경우 2시간이상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
60층건물이 되면, 서울 전지역이 10분이내에 도착 가능할것이다.

요약하면,
도로도 많이 늘어나고, 직선도로가 되며, 신호등이 거의 사라지고, 자전거로 출퇴근이 가능하게되어, 교통량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된다.

더불에 매달 교통비가 절약되어, 점점 더 잘살게된다. 교통비는 몇만원이지만, 매일 30분~3시간 이상 출퇴근 시간줄어들어 여가시간이 늘어난다

'국부론60'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부론60-서울 교통상황  (0) 2019.09.11
국부론60-뼈때리는 이야기  (0) 2019.09.11
국부론60-엔고로 일본위기?  (0) 2019.08.31
국부론60-재래시장의 경쟁력  (0) 2019.08.30
국부론60-점점 부자가 된다?  (0) 2019.08.28
Posted by 안녕1999
, |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