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는 이미 있다고 한다.
신호등을 없애야 하는 이유
신호등 한번 설때마다, 기름이 낭비되고, 시간이 늦어진다.
신호등만 없애도 경제적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물론 기대한 만큼은 못된다.
신호등을 없애려면, 고속도로 인터체인지 같은 구조로 만들어야하고, 땅도 많이 필요하고, 돈도 많이 든다.
그러나 신호등이 거의 없는 도로에서 보듯이, 경제적인 효과는 매우 크다.
모든 도로의 신호등을 없앨 수는 없지만, 상당수 없앨 수 있다.
최근에 철거된 고가도로는 이런 측면에서는 퇴보라 할 수 있다.
환경적으로 미관이 좋아진다는 장점뿐이다
물론 환경도 미관도 중요하다.
서울같이 역사가 오래된 도시는 도로가 매우 복잡하다.
역사만 고집할게 아니라, 실리도 따져야한다.
역사유적지가 옆동네로 이전하는게 큰 문제
신호등을 없애야 하는 이유
신호등 한번 설때마다, 기름이 낭비되고, 시간이 늦어진다.
신호등만 없애도 경제적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다.
물론 기대한 만큼은 못된다.
신호등을 없애려면, 고속도로 인터체인지 같은 구조로 만들어야하고, 땅도 많이 필요하고, 돈도 많이 든다.
그러나 신호등이 거의 없는 도로에서 보듯이, 경제적인 효과는 매우 크다.
모든 도로의 신호등을 없앨 수는 없지만, 상당수 없앨 수 있다.
최근에 철거된 고가도로는 이런 측면에서는 퇴보라 할 수 있다.
환경적으로 미관이 좋아진다는 장점뿐이다
물론 환경도 미관도 중요하다.
서울같이 역사가 오래된 도시는 도로가 매우 복잡하다.
역사만 고집할게 아니라, 실리도 따져야한다.
역사유적지가 옆동네로 이전하는게 큰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