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webGL - 성능향상 팁
WebGL / 2016. 8. 18. 23:30
OpenGL/webGL - 성능향상 팁
- CPU/GUP간 동기화는 매우느리다.
readPixels, finish, getError 등의 불필요한 함수호출은 자재한다.
필요한 정보는 변수에 저장해라.
- 함수 호출 1번으로 많은 내용을 그려라.
drawArrays, drawElements 등의 함수를 한번만 호출하여, 많은 물체를 그려라.
함수를 여러번 호출하면 느려진다.
- texture 이미지는 1장에 모두 그려서,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그리도록 한다.
texture 이미지를 교체할 수록 느려진다.
- 이미지는 가능하면 mipmapping 을 사용해라.
- 간단한 shaders는 빠르다. if문 같은 비교문은 제거해라.
나눗셈, sin,cos, log등의 수학 함수 호출등은 가능하면 피해라. 변수에 미리 값을 계산하여 저장.
- fragment shader(느림)보다는, vertex shader(빠름)에서 가능한 많은 작업을 해라.
- vertex attrib 0 array를 enable로 설정하라.
밉맵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https://ko.wikipedia.org/wiki/밉맵
3차원 그래픽스의 텍스처 매핑 분야에서, 밉맵(mipmap)은 렌더링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본 텍스처와 이를 연속적으로 미리 축소시킨 텍스처들로 ...Mipmap -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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