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 목차 만드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 2016. 2. 14. 20:20
MS word 2003/2010기준
문서 작성하기전에
목차로 사용할 내용부터 작성한다.
예)
1. 큰제목 <<--- 수준1
1-1. 중간 제목 <<--- 수준2
1-1-1. 작은 제목 <<--- 수준3
각 줄마다
마우스우클릭->단락(P)->수준1~3 까지 각각 설정
또는, 메뉴->서식(O)->단락(P)->수준1~3
위에서 만든 제목을 복사하고, 각 항목에 내용을 넣으면서 문서 작성
예)
1. 큰제목
1-1. 중간 제목
1-1-1. 작은 제목
...
1-1-2. 작은 제목
...
1-1-3. 작은 제목
...
2. 큰제목
2-1. 중간 제목
2-1-1. 작은 제목
...
문서를 모두 작성했으면, 2번째 페이지 처음에서 "컨트롤+엔터"를 눌러 빈 페이지를 만들고,
목차 글자를 넣고,
2003 : 목차글자 밑에 메뉴->삽입(i)->참조(N)->색인 및 목차(D)->목차(C)->수준표시(L)=3->확인
수준은 2나 3정도 해준다.
그러면, 목차가 주르륵 나온다.
2010 : 참조->목차->자동목차2
목차 순서/내용.페이지등이 바뀐경우, 목차클릭->마우스 우클릭->필드 업데이트(U)->목차 전체 업데이트
이미 다 만들어진 문서에 목차를 넣으려면, 각 (큰,중간,작은)제목에 수준1~3을 하나씩 지정하고,
목차삽입하면 됩니다.
목차 수준1~3을 매크로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예)
Shift+ALT+1 = 수준1
Shift+ALT+2 = 수준2
Shift+ALT+3 = 수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