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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지하철 심야 운행 1시간축소

코로나19로 인해 지하철 승객이 감소했고,
코로나19 감염을 줄이기위해 이동제한을 위한 운행시간 축소.

그런데, 1시간 운행축소를 하면, 밤12시에 귀가하는 사람들은 11시로 몰리게된다.
물론 11시에도 사람이 적겠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같은 지하철에 몰리게되어, 코로나19 감염 확율이 올라간다.
그렇게 우려할 수준은 아니나, 감염을 예방하려던 목적이, 역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늦은 시간에 귀가해야만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경제적 활동을 제한하는 결과를 가져오게되어, 영업시간 단축이 더 확대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코로나 감염 예방과, 경제문제 해결에는 안좋은 방법이다.


코로나 확산방지를 하려면, 출퇴근 혼잡 시간에 배차를 늘려서, 많은 인원이 콩나무 시루처럼 모이는 일이 없어야한다.
그러나 지하철 배차를 늘리는것은 한계가 있다.
또한 배차를 줄이려면, 배차 간격을 늘리는것이 좋다.
어차피 승객이 줄었으니, 배차 간격을 늘리는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막차 시간이 앞당겨지는 것은 문제가 된다.


코로나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관공서, 기업체에서 자발적으로 출퇴근 근무시간을 조절한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관공서 업체에서 9시~6시 근무를 하기때문에 출퇴근 시간 콩나물시루 버스, 지하철은 피할 수 없다. 근무시간 조정을 통해 이 문제는 효과적으로 해결될 수 있고, 출퇴근 혼잡으로인해 발생하는 사회적비용도 절약될 수 있다.
예), 공회전, 정체, 막힘, 지연등으로인해 많은 기름이 낭비되고 있다.

근본적인 문제점은 많은 사람들이 평균 1시간의 출근, 1시간의 퇴근을 해야하는 문제때문에 발생한다.
출퇴근 시간을 평균 10분으로 줄인다면, 교통혼잡 문제는 발생할 수 가 없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국부론60이 있다.
국부론60의 목표는 집과 직장과의 물리적 거리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고, 반경 5km이내를 목표로한다.(수치는 그때그때마다 조정될것이다)

적절한 방법을 적용해야 효과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지하철 운행시간 단축은 코로나19에 도움이 된다고 보기는 어렵다.
오히려 국부론60이 출퇴근 혼잡문제흘 근본적으로 해결하여, 훨씬 강력하고, 많은 해결방법을 제시한다.

Posted by 안녕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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