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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 서울-부산 16분…KTX보다 4배 빠른 '하이퍼루프' 첫 시험주행 성공

안녕1999 2016. 5. 13. 21:30

더 나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나는, 돈이 없어, 10년도 넘게 그냥 생각만 하고 있고,

저 업체는 벌써 테스트하고 있네...

역시 돈이 있어야, 무언가를 할 수 있네...

돈없는 사람의 아이디어는, 그냥 사라질뿐....

내가 돈이 필요한건 아니지만, 돈때문에 하고 싶은걸 못하며 산다....(우울)


난 1원도 필요없으니, 제가 하고 싶은 일에, 돈좀 대주실 물주분 어디 없으신가요?

(그래도 생계비 정도는 필요한게 함정...)



약간의 아이디어를 드린다면,

아래 하이퍼루프측 담당자도 이미 생각은 했겠지만,,

하이퍼루프에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다.


- 진공상태 유지비용

  긴 터널을 거의 진공상태로 유지하는건 거의 불가능하다.

  => 하이퍼루프에는 좀 못미치는 성능이지만, 경제적으로는 

  진공상태가 아닌, 그냥 터널만 있으면 된다.

  단, 운송수단은 마치 여객기의 제트엔진(터보팬)과 같이 생겨서,

  전면의 공기를 빨아들여서, 후방으로 분사한다.

  일반 제트엔진은 공기를 빨아들이고, 배출하는 추진력으로 전진하지만,

  여기서는 추진력을 얻는것도 중요하지만, 운송수단의 전면을 진공으로 만드는것이 더 중요하다.

  따라서, 몇가지 기술적으로 난해한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과제가 있다.

  그러나, 아래 업체의 방식보다는 경제적이며, 진보된 방식이다.

  (중략)

  

- 터널벽과 충돌(마찰)방지 기술

  엄청난 고속이기때문에, 벽과 조금만 스쳐도, 거의 재난 수준에 이를 수 있는 문제가 있다.

  바람, 자기장등을 이용하여, 충돌(마찰)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어해주어야 한다.

  (중략)


바빠서 이만...


(이젠, 공상을 넘어, 망상의 세계가 되어 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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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부산 16분…KTX보다 4배 빠른 '하이퍼루프' 첫 시험주행 성공





하이퍼루프 - 나무위키

https://namu.wiki/w/하이퍼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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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론 머스크 `하이퍼루프`가 특별한 5가지 이유 - 대한민국 IT포털의 중심 ...

www.etnews.com/20151002000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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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bloter.net/archives/1611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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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huffingtonpost.kr/2016/05/12/story_n_9922400.html
1일 전 - 아직은 상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음속열차 '하이퍼루프'가 처음으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물론, 아직까지는 '시험주행' 중에서도 매우 초기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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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ko.wikipedia.org/wiki/하이퍼루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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